서울시 안심통장, 소상공인을 위한 1천만원 마이너스 통장 신청하세요! (2차-4일간 접수)

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.....

1천만원 한도의 마이너스 통장인 '안심통장' 2차 시범운영 신청을 받습니다.

저신용 또는 생계형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으로, 빠르고 간편하며 낮은 금리로 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.




주요 특징


일반 카드론보다 훨씬 낮은 4%대의 저금리로 예상됩니다. (CD 금리에 따라 변동 가능)

비대면 자동심사를 통해 신청 후 1영업일 이내에 대출이 가능합니다.

서울신용보증재단이 대출금의 90%를 보증하여 은행의 부담을 줄였습니다.

참여 은행은 우리은행, 하나은행, 카카오뱅크, 토스뱅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대출 기간:은1년 만기 일시상환 방식이며, 매년 연장하여 최대 5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.



2차 시범운영 신청 안내


신청 기간: 84일부터 87일까지 (4일간)


선정 인원: 500

신청 자격 (서울시 소상공인):

사업 기간 1년 이상

NICE 신용점수 600점 이상

최근 3개월 매출 200만원 이상 또는 최근 1년 신고 매출 1,000만원 이상

기존 1차 안심통장 또는 다른 정부/지자체 신용보증카드 보증 잔액이 없는 자



신청 방법


네이버에서 '서울신용보증재단'을 검색합니다.

홈페이지 '사업자 정보' 메뉴로 이동합니다.

'2차 서울 안심통장 특별보증 시범운영' 배너를 클릭합니다.

'자세히 보기'를 눌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
개인정보 동의 후 이름, 연락처, 희망 은행 등을 입력하고 설문조사를 제출합니다.


바로가기


선정된 신청자는 811일 또는 12일에 개별 통보를 받으며, 모바일 앱 신청 절차를 안내받게 됩니다.

이번 2차 시범운영은 828일 본격 시행에 앞서 진행되는 것으로,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정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GPT-5 무료 vs 유료 사용자 뭐가 달라지나?

등기부등본 뗄 때 '이것' 모르면 손해! 정부 인증 '안심 전세 체크리스트' 받는 법!

2025 K-드론 투 월드 페스티벌: 부산-전주-포천-남원 릴레이 축제 총정리!